ZOOM
조선대, 졸업생 대상 ‘한국알프스㈜’ 현직자 멘토링 특강 성료
총관리자
2025-07-10
79
현직 인사담당자와 함께 기업 소개부터 면접 전략까지... 입사 희망 학생 위한 맞춤형 정보 제공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난 7월 4일(금) 졸업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한국알프스㈜ 기업 맞춤형 현직자 멘토링 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알프스㈜는 광주광역시에 본사를 둔 전자부품 제조 전문기업으로, 이번 특강에서는 현직 인사담당자가 직접 채용 전략과 면접 준비 노하우를 전하며, 기업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함께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특강에는 총 16명의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이 참여했으며, 기업 인사담당자가 멘토로서 ▲기업 소개 ▲분기별 채용계획 안내 ▲채용 절차 및 특징 ▲면접 유형별 준비 전략(PT면접, 외국어 면접, 임원 면접 사례 분석)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특히 한국알프스㈜에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현직 인사담당자로부터 실질적인 정보를 얻으며 취업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현재 조선대학교는 한국알프스㈜와의 추천채용도 진행 중이며, 학생들의 기업 이해도 향상과 동기부여 제고를 위한 현장 기업탐방도 계획하고 있다.
조선대학교 김재홍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특강은 실제 인사담당자의 경험을 직접 들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졸업생들이 실질적인 정보를 기반으로 진로를 설정하고 자신 있게 취업 시장에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사진별첨.
한국알프스 기업 맞춤형 현직자 멘토링 특강 진행 사진
한국알프스 기업 맞춤형 현직자 멘토링 특강 진행 사진(2).jpg
한국알프스 기업 맞춤형 현직자 멘토링 특강 진행 사진.jpg
다음글
조선대, 직접 재배한 수확물 천혜경로원에 선물
이전글
조선대 언어융합연구소, 충북세계인문사회학술대회에서 ‘수화노래’ 연구성과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