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광주대-광주여자대 3개 대학, 글로컬대학 30 추진 협약 체결
홍보팀
2023-05-23
273
조선대 광주대, 광주여자대가 글로컬대학 30 사업의 원활한 추진 및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조선대학교(총장 민영돈)는 23일 오후 조선대 본관 청출어룸에서 광주대학교(총장 김동진),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와 글로컬대학 30 추진과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글로컬대학 30’은 교육부가 지역과 대학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비수도권 대학 중 경쟁력을 갖춘 10개 대학을 선정해 지원한다.
협약 내용은 ▲대학 간 네트워크 구축 및 글로컬대학 30 사업 추진 관련 교류 ▲대학 간 공동 교육과정 개발 및 학점 교류 등이다.
민영돈 조선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 대학의 장점을 나누고 교육협력기반을 마련해 지역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동진 광주대 총장은 “지방 대학이 위기를 겪고 있는 상황이다. 세개 대학이 서로 협력해 지역발전을 이끌어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선재 광주여자대 총장은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미래의 교육에 대한 고민과 해결책을 함께 공유하며 발전해나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설명-1. 김동진 광주대 총장, 민영돈 조선대 총장, 이선재 광주여자대 총장(왼쪽부터)이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2. 김동진 광주대 총장, 민영돈 조선대 총장, 이선재 광주여자대 총장(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선대-광주대-광주여대 3개 대학, 글로컬30 추진 협약 기념촬영.jpg
조선대-광주대-광주여대 3개 대학, 글로컬30 추진 협약 체결.hwp
조선대-광주대-광주여대 3개 대학, 글로컬30 추진 협약 체결 모습.jpg
다음글
조선대 AI융합대학사업단, ‘취업JOB자’ 취업캠프 운영
이전글
채석진 조선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한국언론학보 우수논문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