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목적 본교 유학생의 생활적응 및 학사지원을 위해 원활한 언어권별(영어, 중국어, 몽골어, 베트남어) 서비스를 제공
인 원 회장(한국학생) 1명 및 유학생(중국, 몽골, 베트남2, 방글라데시) 5명
활동내용 언어별 SNS 운영 및 교내외 홍보, 번역, 유학생 행사지원 등
강리
: 한국에 온 지 1년 반이 되었는데 조선대학교의 외국인 유학생으로서 국제협력팀의 많은 도움과 지원을 받아 한국 생활에 더 빨리 적응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국제협력팀 근로학생이 되었고, 외국인 유학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로소
: 한국에 온 지 1년 반이 되었습니다. 처음엔 언어와 음식의 문화가 달라서 힘들었지만, 점차 광주생활에 적응하게 되었고, 같은 학과 친구들과 교수님과의 교류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서포터즈로서 이국땅에서 유학생들의 성장과 변화를 지켜보고, 그들이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때마다 기쁨을 느낍니다.
레티투안
: 그동안 한국에서 이곳의 문화에 대해 많은 흥미로운 것들을 경험했습니다. 조선학교에서 공부한다는 것은 저에게 매우 행복하고 자랑스러운 일입니다. 유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의 기회를 제공해 주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경험을 해 보고 싶습니다.
바트자르갈 자르갈마
: 한국에 처음 왔을 때 언어와 문화에 대한 고민이 많았지만, 국제협력팀의 지원으로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역사적인 장소를 방문하고 다른 학생들과 교류하는 경험을 했으며, 서포터즈로서 학생들에게 조언을 해 주고 문제를 해결하는 일을 즐기고 있습니다.
라이비 아시프 마무드
: 한국은 작년에 와서 얼마 되지 않았지만, 조선대 유학생으로서의 생활은 빠르게 적응 중입니다. 지난 몇 달 동안, 한국의 아름다운 문화와 다양한 경험들을 만끽하며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유학생 서포터즈는 유학생들을 환영하고 돕는 역할을 하는데, 제가 처음에 느꼈던 어색함과 거리감을 빠르게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서포터즈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들은 학교 생활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